대한골프협회, 골프 규칙 번역서 발간
대한골프협회, 골프 규칙 번역서 발간
  • 성승환
  • 승인 2018.11.3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골프협회(KGA)가 2019년 1월1일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골프 규칙' 번역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앞서 R&A와 USGA가 발표한 'Rules of Golf' 한글 번역판으로 골퍼들이 규칙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평이한 문체로 번역했다. 번역 감수를 위해 자체 감수위원회를 운영했으며, R&A의 승인을 받아 출간했다.

총 237페이지로 구성됐으며, 책 사이즈는 이전보다 두 배 커진 A5 국판(148x210mm)으로 제작해 가독성도 높였다. 이번에 출간된 골프 규칙은 말 그대로 골프 규칙의 집약판이며, 12월 중에는 '플레이어를 위한 골프 규칙(Players Edition of the Rules of Golf)'과 '골프 규칙에 관한 공식 가이드(Official Guide to the Rules of Golf)' 번역본이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를 위한 골프 규칙 책은 골퍼들이 쉽게 규칙을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요약판이며, 공식 가이드는 주로 레프리들이 보는 전문가용으로 규칙의 해석과 위원회의 절차, 장애인 골프 규칙 등이 수록돼 있다. 이 책들은 대한골프협회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협회에서는 스마트폰에서 규칙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R&A와의 협의를 거쳐 '한글 규칙 어플리케이션'을 준비 중이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