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 캘리포니아 국립공원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 캘리포니아 국립공원
  • 황창연
  • 승인 2018.10.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캘리포니아는 각기 다른 특색과 매력을 가진 국립공원들이 대거 몰려있는 곳이다. 특히 희귀 사막 식물을 볼 수 있는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과 죽음의 계곡으로 알려진 주 최대 규모의 데스 밸리 국립공원’, 그리고 야생 동물과 이색적인 식물이 어우러진 레드우드 국립공원은 꼭 가봐야 한다. 이곳에서는 대자연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

먼저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는 남부 모하비 사막과 콜로라도 사막이 맞닿는 곳에 위치해 있다. 독특한 형태의 희귀 사막 식물군인 조슈아 트리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킹, 암벽 등반과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고, 밤하늘을 수놓는 신비로운 은하수가 펼쳐져 캠핑 명소로도 큰 인기다.

데스 밸리 국립공원(Death Valley National Park)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규모인 약 13,000km²의 규모를 자랑한다. 거대한 모래 언덕들과 해수면보다 낮은 소금 사막, 다채로운 사암 협곡들이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낸다. 특히 소금 사막인 배드 워터는 약 2억 년 전에는 바다였지만 몇 차례의 큰 지각 변동 이후 물은 증발되고 소금 단층만 남은 곳으로 데스 밸리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다.

캘리포니아 북서쪽에 위치한 레드우드 국립공원(Redwood National Park)은 평균 수명 2,000년이 넘는 나무들이 즐비한 곳이다. 따라서 식물 애호가나 자연 사진 촬영을 위해 필수 코스로 꼽힌다. 운이 좋으면 울창한 레드우드 숲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야생 루즈벨트 엘크도 목격할 수 있다.

 

황창연 기자/hwangcy@hmgp.co.kr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