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주의 아이언샷 비결 공개
안선주의 아이언샷 비결 공개
  • 황창연
  • 승인 2018.09.2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추어 골프들이 반드시 알아야할 아이언샷 노하우.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한국인 일본 여자 투어 최다승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는 안선주(31, 모스버거)<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독자들을 위해 아이언샷 팁을 공개한다.

정리_황창연 기자, 사진_박광희(울트라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_파시노 헤어메이크업(02-541-9726)

아이언샷의 생명은 정확도다. 그리고 이를 위해선 정확한 볼 컨택이 가장 중요하다. 잔디에 놓여있는 볼을 직접 맞혀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뒤땅이나 토핑은 물론이고 거리조절에 완전히 실패하고 만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아이언샷을 힘들어하는 이유는 이렇게 볼을 정확히 맞히지 못하는 데서 비롯된다. 그리고 단순히 거리 조절이나 방향 실패를 원인으로 내세운다. 그런데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간과하는 것이 있다. 바로 볼을 끝까지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골프에서 아주,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팁인데도 불구하고 이를 지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를 믿어라. 어떤 이유에서든 볼을 끝까지 오랫동안 보는 연습을 해보자. 너무 심하다싶을 정도로 오랫동안 봐야한다. 헤드가 볼을 맞히고 난 뒤에도 계속 처음의 볼 위치를 그대로 보고 있어야 한다.

백스윙 때 클럽을 들었다가 볼을 때리기 위해 몸이 덤비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곧바로 시야에서 볼을 놓치게 된다. 그냥 볼을 끝까지 본다고 생각한다.
헤드가 볼을 맞히고 지나간 뒤에도 계속 볼을 바라보고 있어야 한다.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