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25 14:16 (목)
대한골프협회, 하나금융그룹 월드 핸디캡 시스템 사업 공동 추진
대한골프협회, 하나금융그룹 월드 핸디캡 시스템 사업 공동 추진
  • 정동철
  • 승인 2020.06.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골프협회(KGA)와 하나금융그룹은 올해부터 전 세계 동시 시행된 월드 핸디캡 시스템(WHS)의 국내 도입과 함께 핸디캡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WHS의 취지는 전세계별로 다르게 운영되었던 핸디캡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세계의 모든 골퍼가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조건으로 정확한 핸디캡을 산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WHS는 골프 규칙과 함께 영국왕립골프협회(R&A)와 미국골프협회(USGA)가 공동으로 전 세계를 관장하고 국내는 KGA가 사업을 관장한다. 기본 취지는 가능한 많은 골퍼가 핸디캡 인덱스를 통해 합리적인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동시에 라운드의 원활한 진행을 유도해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골프 현대화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전 세계 통합 아이디(ID) 체계의 범 글로벌 사업이다.

20211월에 프로그램 출시를 목표로 현재 두 단체는 TFT를 결성해 업무를 진행 중이며 더욱 심층적인 논의와 다각도로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추진방안을 모색 중이다.

KGAWHS 활성화를 위해 홍보·캠페인 추진과 함께 핸디캡 관련한 제도 개선 및 아마추어 대회 도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 시스템을 적용 및 확대키로했다. 특히 핸디캡 산정의 기반인 코스 레이팅의 시행과 관련해 골프장의 홍보 부족 등으로 현재 100여개 미만인 것을 2024년까지 전국 총 300개를 목표로 단계적 확대해 나가며 국내 골프장의 인증사업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사의 핀테크 기술과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경험 및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동철 기자 ball@hmgp.co.kr

 

정동철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