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25 14:16 (목)
새롭게 출시된 골프볼 테일러메이드 리스폰스
새롭게 출시된 골프볼 테일러메이드 리스폰스
  • 성승환
  • 승인 2020.06.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일러메이드 투어 리스폰스는 주조 우레탄 커버가 특징인 볼로서 테일러메이드는 이를 이 브랜드의 최고급 제품인 TP5와 TP5x 볼보다 더 낮은 가격에 내놨다. 이에 반해 소프트 리스폰스는 동일한 스핀 성능을 갖추진 못했으나 만능 플레이의 다양성과 일관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들 두 가지 볼을 테스트해 서로 비교했는데 두 제품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다. 티샷 때 충분한 거리를 제공하는 두 볼은 심지어 바람이 불 때도 바람을 뚫고 날아가는 강력한 비행궤도를 일관성 있게 제공한다. 투어 리스폰스는 평균 이상의 스윙스피드를 가진 골퍼들에게 조금 더 긴 거리를 제공하는 볼이다.
두 볼의 특징이 더욱 확연하게 드러나는 것은 그린을 공략할 때다. 투어 리스폰스가 약간 더 뛰어난 스핀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볼이 두 번째 튀었을 때도 곧바로 제동이 걸려 골퍼들이 약간 더 공격적으로 칩샷과 피치샷을 구사할 수 있게 해준다.

소프트 리스폰스는 볼을 깔끔하게 때렸을 때 뛰어난 정지 성능을 보여주며 모든 샷에서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하지만 지면에 떨어진 뒤에는 볼이 좀 더 굴러가는 경향이 있다.
투어 리스폰스는 확실히 가격과 성능 면에서 이 브랜드의 대표적인 제품에 가까운 모델이다. 하지만 칩샷이 약간 더 멀리 굴러가도 상관이 없다면 소프트 리스폰스 또한 여전히 뛰어난 감각을 제공하면서 장타력에서 인상적인 성능을 선물한다.

특히 아이언샷에선 더더욱 그렇다. 아울러 노란색과 분홍색 제품이 나오고 있어 추가적으로 약간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그린 주변에서, 특히 칩샷 때 약간 더 높은 제어력이 필요하고, 또 어느 정도 돈을 아끼고 싶다면 두 볼 모두 사용해볼 가치가 있다.

/ By Joel Tadman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