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25 14:16 (목)
고성능 뽐내는 최신형 아이언 4종, 미즈노 JPX S10 포지드
고성능 뽐내는 최신형 아이언 4종, 미즈노 JPX S10 포지드
  • 성승환
  • 승인 2020.05.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감 있는 컨트롤 성능은 물론 빠른 볼스피드까지 생성하는
최첨단, 고성능 신형 아이언 4종을 살펴봤다.

MIZUNO JPX S10 FORGED

미즈노의 아이언을 유독 사랑하는 한국 골퍼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아이언이다. 견고한 타구감과 컨트롤 성능을 두루 갖춘 아이언으로 미즈노의 스테디셀러인 JPX 시리즈 중 하나다.

한국미즈노 측은 “타구감과 컨트롤 성능은 물론 거리의 증대를 원하는 한국 골퍼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미즈노 R&D 센터에서 4년간 연구, 개발한 한국전용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JPX S10 포지드 아이언은 일반 연철보다 강도가 약 30% 정도 강한 고밀도 1025 보론 연철강 소재로 헤드의 반발력을 높여 빠른 볼스피드를 생성한다. 여기에 미즈노 특유의 단조 공법인 그레인 포지드 플로우 HD 기술로 임팩트 부위에 단류선을 밀집시켜 부드럽고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캐비티를 2단으로 가공한 더블 포켓 캐비티 구조 역시 거리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 구조는 일반적인 1단 캐비티 구조보다 더욱 넓고 깊은 가공이 가능해 잔여 중량을 많이 남길 수 있다. 잔여 중량은 헤드 주변부에 적절히 재배치해 헤드 사이즈는 콤팩트하게 가면서도 유효 타구면을 증가시켜 관용성과 반발력을 높인다.

토 후면부에는 12.5g의 텅스텐 웨이트가 장착돼 볼의 우측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헤드 로테이션의 안정감을 높인다.
샤프트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미즈노와 일본국립연구개발법인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특허 샤프트인 M 퓨전이 장착됐다.

M퓨전 샤프트는 가볍지만 단단한 특성이 있는데, 경량 샤프트에서 발생하는 방향성 저하의 문제를 지나치게 휘지 않는 최적의 강도로 균형을 맞췄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