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4:06 (금)
잭 니클라우스 골프 코리아 자체 브랜드 JNGK(joy & golf korea)로 새로운 출발
잭 니클라우스 골프 코리아 자체 브랜드 JNGK(joy & golf korea)로 새로운 출발
  • 정동철
  • 승인 2020.05.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노하우의 체계화, 조직화된 골프아카데미

국내 골프연습장&골프아카데미의 선두주자 잭니클라우스 골프코리아(대표이사 윤홍범)가 오는 7월부터 자체 브랜드인 JNGK(Joy & Golf Korea)로 새롭게 출발한다.

JNGK는 지난 20여년간 사용해 온 잭니클라우스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레슨시스템을 개발, 자체 브랜드인 JNGK를 출범시켰다. JNGK 브랜드에는 골프는 즐거움과 함께 해야 한다라는 철학이 담겨 있다.

JNGK골프교육, 골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전국 네트워크의 골프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현재 전국 10개 지점을 운영하는 골프아카데미 전문 기업이다.

JNGK골프교육기관으로 골프아카데미 운영뿐만 아니라 골프연습장 위탁운영, 각종 골프 대회 기획·운영, 방송 프로그램 제작 등 다양한 사업 분야로 폭넓게 자리를 잡아왔다.

JNGK가 운영하고 있는 시설은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 골프센터를 비롯해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유일한 골프연습장인 세종필드 골프센터와 서울, 경기, 충청, 부산 등 총 10여개 지역에서 골프연습장과 골프아카데미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오픈한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골프아카데미는 경남 및 부산광역시 권역의 상징적인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했다.

JNGK친절 마인드와 서비스 교육으로 무장된 마케팅 전담직원을 각 아카데미에 파견해 레슨프로 관리는 물론 고객들을 11로 관리함으로써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골프연습장에 내장하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레슨을 하는 폐쇄형 영업에서 벗어나 연습장 인근의 금융기관, 수입차, 백화점, 골프의류, 골프용품 회사의 VIP 고객을 비롯한 각종 기업체의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출장강의, 스윙 및 구질 분석, 다양한 골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골프연습장의 신규 회원 유치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JNGK 골프아카데미는 고객상담, 프로 관리 및 홍보·마케팅 전담 매니저제도 운용으로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입점해 있는 골프연습장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 과학적인 레슨을 제공하기 위한 첨단 분석장비(V1, 플라이트스코프 등)의 활용과 40여 종의 티칭도구를 기본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자체 브랜드 출범을 계기로 레슨 및 고객관리 시스템에 큰 변화를 기획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골프아카데미 전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개발이다. 이를 이용해 초기 레슨상담에서부터 레슨 진행과정, 레슨 스케줄 예약, 본인 동영상 검색, 골프정보 검색, 데이터 분류를 통한 다양한 정보 활용 등을 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수준 높은 레슨을 제공하기 위해 소속 프로들에게 끊임없이 선진 골프레슨 기법을 교육중이다. 전체 프로가 모여 진행하는 워크숍과 CS교육, 아카데미 단위 별로 이루어지는 월간 세미나가 있다. 세미나는 골프 레슨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되는 스터디 그룹으로 회원의 신체조건에 따른 골프 스윙의 교정 방법과 상황별 레슨 스킬 등을 연구하고 토론해 티칭 프로들의 자질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JNGK 소속프로의 레슨을 TV와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지난 2014~2018JTBC골프 채널에서 방영했던 올댓스윙시즌 1~5JNGK 골프아카데미와 JTBC골프 채널이 공동 기획 제작한 골프레슨 프로그램으로 JNGK 골프아카데미 소속 프로들이 직접 진행했다.

올해도 6월부터 올댓스윙시즌 6을 방송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JNGK) 채널도 골퍼들의 큰 관심 속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JNGK는 이번 국내 리브랜딩을 계기로 기존에 제약이 있었던 중국과 동남아 등에 아카데미 시스템 해외 진출을 고려하는 등 ‘K-golf 아카데미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정동철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