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4:06 (금)
[류미경의 베이직 레슨] 흔들림 없는 임팩트 동작
[류미경의 베이직 레슨] 흔들림 없는 임팩트 동작
  • 성승환
  • 승인 2020.04.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안의 스윙 본능을 깨우칠 기본기 연습, 이번 호에서는
흔들림 없는 임팩트 동작을 촉진하는 연습법에 대해 알아본다.
류미경, KLPGA 프로, 혼마골프(사진_차병선 기자,
헤어메이크업_에이온에이)

흔들림 없는 임팩트 동작
아마추어 골퍼가 투어 프로처럼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스윙 동작을 취하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적어도 흔들림
없이 일관된 동작을 만드는 건 반복 연습을 통해 대부분 실현해낼 수 있다. 무엇보다 어드레스 자세와 더불어 임팩트
구간에서의 안정적인 동작이 중요한데, 임팩트 때의 흔들림 없는 동작이 정확한 샷을 촉진하는 까닭에서다. 특히 임팩트 구간에서의 체중이동이 원활하게 잘 돼야 한다.

체중이 오른쪽에 남게 되면?
임팩트 시 체중이 왼발 쪽으로 원활하게 이동하지 못하고 오른발에 남아있게 되면 오른발이 약간 틀어지는 동작이 나온다. 사진과 같이 상체가 뒤로 젖혀지는 동작도 유발된다. 그러면 종이컵을 건드리게 되고 동작이 흐트러졌음을 의미한다. 종이컵을 건드리지 않고 견고한 동작을 취해야 샷의 일관성과 정확성이 향상되고, 좋은 샷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종이컵을 이용한 연습법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컵을 이용해보자. 어드레스 자세에서 종이컵을 오른발 바로 옆에 세워둔다. 그 상태에서 그대로 스윙 동작을 취한다. 임팩트 때 정확한 체중이동이 이뤄지면 오른발이 바깥쪽으로 밀릴 이유가 없기 때문에 종이컵을 건드리지 않고 무난하게 스윙을 할 수 있다. 빈스윙을 하거나 실제 드라이빙 레인지에서 볼을 때리며 연습을 해보자. 종이컵을 건드리지 않고 스윙하는 반복 연습을 하면 올바른 체중이동의 느낌을 완벽히 익힐 수 있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