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5 14:06 (금)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20 한국 美 골프장- 세종필드 골프클럽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20 한국 美 골프장- 세종필드 골프클럽
  • 정동철
  • 승인 2020.04.2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행복 명품 대중제

세종특별자치시 도심 속에 위치한 세종필드 골프클럽은 명품 대중제 골프코스로 인기가 높다.

건설공제조합 12,000여 조합원의 편익증진과 행복도시 내의 공동 체육시설로써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홀 곳곳에서 세종정부청사와 도심 경관을 볼 수 있어 다른 지역에선 보기 드문 경관을 연출한다.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이곳은 바쁘게 흘러가는 도시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여유롭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방문객들에게 몸과 마음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곳이다.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 코스도 빼어나다. 1번 국도를 가로지르는 길이 2.4km, 700m크기의 큰 날개 형상의 지형적 특성을 살린 세종’, ‘행복코스가 골퍼들을 맞이한다. 세종코스는 초지와 구릉이 조화를 이루는 부드러운 코스이며 행복코스는 숲과 계류가 어우러져 자연스레 연장된 공원형 코스라 할 수 있다.

지난해 교목 600, 관목 105,000, 초화류 2만본 등을 식재한데 이어 올해는 소나무 등 교목 약 300주를 식재하고 클럽하우스 주변 특화조경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경공사를 통해 골퍼들에게 오래 기억될 수 있는 골프코스 조성, 홀 특성을 부여하기 위한 특화식재(벚나무 홀, 배롱나무 홀, 영산홍 홀 등), 계절별 색채별로 다양한 꽃과 단풍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한 과실수 식재와 포토존 마련을 위한 화단조성, 골퍼의 대기공간을 고려한 그늘목 식재, 세종시에 어울리는 나라꽃 무궁화 동산 조성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홀 곳곳에 식재한 영산홍, 자산홍, 백철쭉 등이 풍성한 봄꽃을 연출해 필드경관을 한층 아름답게 물들였다.

특히 클럽하우스 주변의 특화조경공사를 통해 대기 공간에서의 쉼터 제공 및 뛰어난 경관을 제공함으로써 필드에 나서는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조경공사와 더불어 세종코스 9번홀과 행복코스 11번홀의 리노베이션 공사를 통해 새로운 변화도 줬다. 티잉그라운드 확장 및 페어웨이 벙커 선형 조정과 적절한 언듀레이션을 가미해 타구의 안정성과 샷 밸류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고객의 편의를 위해 클럽하우스 내 락카공간을 리모델링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접근성도 뛰어나다. 세종시 어느 곳에서 출발해도 10분 이내면 도착이 가능하다. 대전, 청주에서는 25~30, 수도권에서는 약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천안-논산, 대전-당진, 중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서울-세종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세종필드가 품고 있는 도심 속 자연의 아름다움은 물론 공략의 다양성과 디테일한 홀 구성은 국제토너먼트 경기를 여는데도 전혀 손색이 없다.

정용원 대표이사는 그랜드오픈 8주년을 맞아 보다 더 성숙된 모습으로 다가가기위해 중장기적으로 코스를 새 단장 하고 있다면서 고객의 마음에 소중히 기억될 아름다운 골프장, 쾌적하고 안락한 분위기 속에 비즈니스와 휴식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용원 대표이사

 

 

 

정동철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