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25 14:16 (목)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20 한국 美 골프장- 블루원 디아너스 컨트리클럽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20 한국 美 골프장- 블루원 디아너스 컨트리클럽
  • 정동철
  • 승인 2020.03.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년 고도의 혼, 골프와 리조트의 쉼으로 승화하는 블루원

세계 문화유산 도시이자 천년 고도 경주시에 위치한 블루원 디아너스 골프리조트는 경주IC, 남경주IC에서 약 15분 거리인 보문관광단지에 있다.

블루원 용인, 블루원 상주 골프장이 같은 계열사다. SBS 방송으로 유명한 태영그룹 윤세영 명예회장의 골프사랑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곳이다. 윤 명예회장은 대한골프협회장, 국내 최초 골프중계 방송 및 골프채널 개국, 각종 골프대회 개최 등 국내 골프 대중화와 산업발전에 큰 공로를 한 골프 산증인이다.

경주 남산과 보문호수를 내다보는 토함산 자락에 27개의 그림 같이 아름다운 홀이 레이크, 밸리, 힐스 코스로 형성돼 있다. 주변의 자연과 어우러져 트래킹코스를 연상시키는 숲에서 수목과 야생화의 향기를 맡으며 여유롭게 라운드 할 수 있다.

특히 봄이면 보문호수와 블루원리조트 전체를 꽃동산으로 만드는 벚꽃 숲의 환상적인 풍광을 흠뻑 즐길 수 있다.

레이크 코스는 보문호와 경주엑스포 공원을 한 눈에 내려다보는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한다. 홀마다 다양한 수목과 야생화 군락이 조화롭게 배치돼 9폭 화조도 병풍을 펼쳐놓은 듯 고상하다.

밸리 코스는 첫 홀부터 보문호를 내려다보며 물길을 따라가듯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시작한다.

힐스 코스는 토함산을 마주보고 드라마 선덕여왕을 촬영했던 신라밀레니엄 공원을 조망하며 라운드 한다. 가을이면 단풍과 억새 숲이 장관을 이룬다.

블루원 리조트에는 콘도와 워터파크. 복합문화빌딩인 룩스타워 등 다양한 시설이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두가 연중 즐길 수 있다.

블루원 골프장의 색다른 운영도 눈길을 끈다. 디아너스를 포함한 3개 골프장은 골프스마트 체크인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예약 시 정보를 등록하면 당일 프론트 접수없이 바로 지정된 라커룸으로 들어 갈 수 있는 이른바 바로입장 시스템이다. 이밖에 셀프 라운드(노캐디), 캐디 노팁, 캐디 등급제 등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블루원의 지역민 지원 등 기업의 선도적인 사회 나눔 활동은 다른 모든 것에 비해 더 아름답게 다가온다. 지역 저소득층. 소외 가정 등의 청소년에 대한 워터파크 이용권 제공, 연말 성금 기부, 임직원 재능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지난해 연말에는 사회복지법인인 한부모 가족 복지시설인 경주 애가원과 상호교류 및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 대표적인 여성 CEO인 윤재연 대표이사는 골프는 인생과 닮았다. 신뢰, 자율, 배려, 정직 등이 그 맥락이며 골프장 사업도 마찬가지다. 이 기본 위에서 모든 것이 출발한다. 여기에 충실하다 보면 블루원의 가치는 더 높아 질 것이라 본다. 그 길에 충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정동철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