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11 13:08 (화)
캘러웨이골프, 강력한 스핀 성능의 죠스 MD5 웨지 출시
캘러웨이골프, 강력한 스핀 성능의 죠스 MD5 웨지 출시
  • 성승환
  • 승인 2020.01.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캘러웨이골프가 수석 디자이너이자 웨지의 거장인 로저 클리브랜드가 손수 디자인한 '죠스(Jaws) MD5' 웨지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죠스 MD5 웨지는 캘러웨이의 대표 웨지 모델인 맥대디 4의 후속 버전으로,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채택된 37V 그루브다.

37V 그루브는 페이스 그루브의 가장자리를 날카롭게 하기 위해 둔각으로 그루브를 디자인한 기술로 스핀을 많이 발생시키고 거리 컨트롤에 도움이 된다. 특히 헤드 1개의 모든 37V 그루브 밀링 가공에 10여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정교하고 일관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는 게 캘러웨골프 측의 설명이다.

또 그루브 인 그루브(Groove-In-Groove) 기술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페이스 표면의 그루브와 그루브 사이를 CNC 밀드 처리해 볼과의 접촉면에 더 많은 마찰을 발생시키고 향상된 스핀을 만들어낸다. 이 기술은 37V 그루브와 함께 어프로치샷에서 많은 스핀을 발생시킨다. 캘러웨이골프 측의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이전 모델 대비 약 500~600RPM의 스핀양이 더 늘어났다고 한다.

8620 마일드 카본 스틸이라는 특수 헤드 소재로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까지 갖췄다. 컬러는 플래티넘 크롬과 투어 그레이의 두 가지 옵션으로 구성됐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