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0:36 (금)
반드시 맛봐야 할 골프장 음식, JNJ 골프리조트
반드시 맛봐야 할 골프장 음식, JNJ 골프리조트
  • 황창연
  • 승인 2019.11.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언제나 골퍼들로 가득한 JNJ 골프리조트는 활기 넘치는 분위기가 입맛을 당기게 하는 곳이다.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매번 분주해 보이지만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직원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는다. 전남 장흥에 자리한 JNJ 골프리조트는 인근 지역 골퍼들이 주 고객이지만 서울이나 경상도에서도 찾을 정도로 유명하다.
특히 전라도 특유의 맛깔스러운 음식 맛을 보기 위해 이곳을 찾는 이도 있을 정도다. JNJ의 음식을 책임지고 있는 이종수 셰프는 골프장에서만 25년을 근무한 베테랑으로 골퍼들의 성향에 따라 필요한 메뉴가 무엇인지 곧바로 알고 반영한다. 또 가장 좋은 식재료에 오랜 경험으로 터득한 손맛을 더해 건강하고 향수에 젖었던 음식을 선보이며 남도의 푸짐한 인심을 전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김치와 나물, 조림, 젓갈, 쇠고기장조림, 전 등 기본 8찬 이상을 준비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반찬들은 전복장 비빔밥, 표고덮밥, 꼬막비빔밥이나 능이버섯 갈비탕 등 JNJ의 메뉴와의 조합이 환상적이다. 남도의 푸짐한 맛을 선사하는 JNJ의 메뉴를 소개한다.

한우 차돌박이 능이버섯 전골: 능이버섯을 사골뼈와 함께 육수를 낸 뒤 팽이버섯, 만가닥버섯, 표고버섯, 배추, 미나리, 대파, 양파 등의 야채와 그 위에 한우차돌박이와 능이버섯을 올리면 얼큰하면서 시원한 능이버섯 차돌전골이 완성된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이 찾는 메뉴다.

마른굴비 장흥삼합 청국장: 표고버섯이 유명한 지역인 것에서 착안한 메뉴로 표고버섯에 굴비를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청국장에는 장흥삼합으로 불리는 키조개, 한우차돌박이, 표고가 들어가는데, 특유의 청국장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짜지도 않아 구수하고 먹기 좋다.

불맛 해물짬뽕: 바지락 육수로 맛을 낸 불맛 해물짬뽕은 키조개, 새우, 꽃게 등 각종 해물과 불맛의 조화가 아주 좋다. 특히 야채와 마늘, 생강, 고춧가루 등을 같이 볶아 불맛을 더해 얼큰하면서 시원하다.

장흥한우 표고깐풍기: 닭고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깐풍기와는 달리 지역 특산품인 표고와 한우를 탕수육처럼 튀겨 깐풍소스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찹쌀이 아닌 전분을 활용해 쫀득쫀득함이 더하고 매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좋아 소주나 막걸리 등 술안주로 최고다.

INFORMATION
클럽명: JNJ 골프리조트
위치: 전남 장흥군 장평면 기동리 181
코스: 정, 남, 진(파108, 9,750m)
대표전화: 061)860-9000
홈페이지: www.jnjgolfresort.co.kr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