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0:36 (금)
반드시 맛봐야 할 골프장 음식, 티클라우드
반드시 맛봐야 할 골프장 음식, 티클라우드
  • 황창연
  • 승인 2019.11.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어느새 20년 넘게 자리를 지켜온 클럽하우스는 오래된 느낌보다 친숙함이 더 깊게 느껴진다. 조용하고 차분한 클럽하우스 분위기를 반영하듯 2층 계단을 올라 레스토랑에 들어서면 단정한 용모의 직원들의 웃음이 골퍼들을 맞이한다. 화려하게 꾸미진 않았지만 잘 정돈된 레스토랑은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 동반자와 친밀함을 확인하기에 좋은 공간이다. 창가에서 내려다보이는 나무숲은 왠지 하늘에 떠 있는 느낌을 불러오고, 플레이에 대한 설렘을 주기에 충분하다. 티클라우드라는 이름처럼 티잉그라운드에 서면 마치 구름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미리 알려주는 것 같다. 무엇보다 골퍼들이 이곳 티클라우드를 신뢰하는 건 골프장 오픈을 이끌었던 송석승 셰프의 변하지 않는 음식 맛 덕분이다. 무려 40년 넘게 음식을 만들어온 그는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그의 손에서 탄생한 음식은 자극적인 맛보다 자연적인 맛이 살아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먹는 즐거움을 갖게 한다.

특히 토마호크 스테이크 정식은 직접 손질한 소고기 1.4kg을 통째로 구워 보는 누구라도 군침을 돌게 한다. 거대한 크기에 놀라지만 맛을 보면 더 놀라게 된다. 0~4℃에서 외부공기를 완전히 차단하고 워터에이징으로 숙성시켜 육즙이 풍부해 최상의 맛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양송이 스프, 크림파스타, 마늘빵, 각종 구운 야채, 버팔로 치즈샐러드 등이 곁들어져 완벽한 스테이크 정식을 완성시킨다.

효종갱 해장국은 티클라우드가 자랑하는 최고의 한 끼 식사다. 일반적인 우거지 해장국과 비슷하지만 사골과 소등뼈 등 고기뼈를 4시간 이상 삶아 만든 육수가 아주 진해 맛이 일품이다. 또 자연송이, 전복, 해삼, 선지, 소갈비 등이 들어가서 깊은 맛이 풍부한 게 특징이다.

막국수와 수육 정식은 티클라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다. 최적의 온도와 시간에 맞춰 삶은 돼지고기와 아삭아삭한 김치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수육. 여기에 고기와 잡뼈를 긴 시간 끓인 뒤 동치미로 맛을 낸 육수와 송석승 셰프의 특재소스가 메밀면에 곁들여지면 맛깔스러운 막국수가 탄생된다.

모든 식사를 마친 뒤에는 코코브루니 디저트가 필수다. 코코브루니 쇼콜라티에가 직접 만든 다양하고 달콤한 수제 초콜릿과 파운드케이크, 계절 과일 등으로 식사를 마무리하면 포만감이
두 배가 돼 든든한 하루가 완성된다.

INFORMATION
클럽명: 티클라우드 컨트리클럽
위치: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3202(하봉암동)
코스: 해밀, 비체(파72, 6,452m)
대표전화: 031)869-7777
홈페이지: www.teecloud.co.kr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