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0:36 (금)
시간을 초월한 가치
시간을 초월한 가치
  • 황창연
  • 승인 2019.11.0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잭 니클로스가 자신의 분신과도 같은 롤렉스 시계를 경매에 내놨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시간만을 말하지 않는다. 이건 역사를 말한다.”
TV만 틀면 나오는 롤렉스 광고는 이런 문구와 함께 아널드부터 잭, 그리고 타이거와 조던 스피스에 이르기까지 인연을 맺었던 골프 선수들의 역사적인 장면들을 보여준다. 이제 얼마 후면 시계 애호가들과 골프 역사광들 모두 그 역사의 한 조각을 소유할 기회를 얻게 된다. 잭 니클로스의 분신과도 같은 황금색 롤렉스 데이-데이트 레퍼런스 1803이 12월10일에 뉴욕 필립스 경매에 나올 예정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수입금은 니클로스 어린이 건강 재단을 위해 사용된다.
황금곰은 이 시계를 1967년에 롤렉스로부터 선물 받았고, 그때부터 거의 매일 착용하고 다녔다. 실제로 가장 마지막이었던 1986년 마스터스를 포함해서 모두 열여덟 번의 메이저우승 대기록을 세우는 동안 열두 대회에서 이 시계를 차고 있었다. “이 시계와 헤어지려는 달콤씁쓸한 마음이 든다.” 니클로스는 말했다. “이제 이 시계를 착용할 수 없고 내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을 일깨워주던 것이 사라지는 건 물론 아쉽다. 하지만 그럼으로써 니클로스 어린이 건강 재단을 통해 병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도울 수 있다.”

 

By_Jessica Marksbury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