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7 16:59 (일)
최적의 아이언 세트를 구성하는 비결
최적의 아이언 세트를 구성하는 비결
  • 성승환
  • 승인 2019.11.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투어에서는 아이언을 여러 가지 모델로 구성하는 것이
아주 흔한 일이며, 이는 매우 합당한 일이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아이언 세트를 한 가지 모델로 구성하던 시절은 지났다. 로리 맥길로이와 저스틴 토마스를 포함해 투어 프로들의 약 75%가 골프백에 최소 두 가지 모델의 아이언을 갖고 다니고 있다.
아담한 크기의 관용성이 높은 롱아이언과 다양한 샷을 구사할 수 있는 어프로치용 클럽을 다른 것으로 선택해 세트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흔한 조합이다. 하지만 콤보 세트를 구성할 때는 단순히 여러 모델의 조합 이상으로 고려해야할 점이 있다. 아이언 세트를 혼합 구성할 때 염두에 둬야할 점을 알아봤다.
1. 임팩트 위치. 현재 자신의 아이언 세트를 유심히 살펴본다. 자신이 항상 볼을 때리는 임팩트 위치가 5번 아이언에서 넓게 분포하는 경향이 있다면 무게를 주변으로 배치한 롱아이언을 추가할 때다. 이렇게 하면 빗나가는 샷을 줄일 수 있다.
2. 로프트 차이. 일부 제조업체는 처음부터 콤보 세트를 염두에 두고 아이언을 디자인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제품의 로프트가 항상 일정한 간격을 갖춘 것은 아니다. 클럽의 사양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로프트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특히 이는 세트 구성이 바뀌는 지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2개의 아이언이 똑같은 로프트를 갖는 일은 없어야 한다.
3. 호블랜드처럼 하라. 투어 프로 빅토르 호블랜드는 다양한 콤보 세트를 시도해왔다. 어떤 세트는 가장 긴 클럽과 가장 짧은 클럽을 선수용 모델로 채택한 것이 특징이었다. 그의 방법을 따라 자신에게 가장 효과가 있는 다양한 세트를 실험하는 것이 좋다.

/ By Jonathan Wall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