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7 16:59 (일)
그 유명한 미즈노 아이언 MP 시리즈의 최신 모델 3종
그 유명한 미즈노 아이언 MP 시리즈의 최신 모델 3종
  • 성승환
  • 승인 2019.11.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세계의 골프 브랜드 가운데 미즈노 아이언처럼 전통적인 형태와 단조 아이언의 뛰어난 감각에 대한 찬사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다. 이 클럽을 생각하면 1990년대에 “투어의 최고”라고 공언했던
광고처럼 이를 사용했던 닉 팔도나 타이거 우즈, 브룩스 코엡카를 비롯해 수많은 선수들의 이름이 곧바로 떠오른다.
혈통은 풍부하지만 대부분 그 유명한 MP 모델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거의 25년 동안 기량이 우수한 골퍼들이 선택하는 3대 클럽 중 하나로 꼽혔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모든 제조업체, 심지어 전통주의를 고수하던 업체도 치열한 경쟁에 뛰어들지 않을 수 없게 됐다.

미즈노의 팬들은 물론이고 아름다운 단조 아이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골퍼들에게 반가운 소식은 새로운 MP 아이언이 매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첨단 성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어느 모델이 어떤 유형의 골퍼들에게 적합한지 알려주기 위해 새로운 MP-20 시리즈의 세 가지 모델, 즉 MP-20, MP-20 MMC와 MP-20 HMB를 살펴봤다.

MP-20

기존 MP 시리즈의 클래식한 머슬백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세련된 정통 단조 아이언의 형상을 살렸다. 또한 투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 헤드의 톱 라인을 얇게 구성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MP-20 MMC
얇은 톱 라인과 캐비티 내의 향상된 티타늄 플레이트 위치가 특징이다. 티타늄 플레이트를 클럽페이스의 임팩트 지점 뒤로 위치시켜 더 명확한 타구감을 제공하며, 동시에 무게중심을 좀 더 분산시켜 중심 타격과 빗맞은 타격 때 모두 성능과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MP-20 HMB

힐과 토 부분에 장착한 12g의 텅스텐 무게 장치 2개가 무게중심을 낮고 깊게 해 볼을 쉽게 띄워주며 동시에 관용성을 높여준다. 가변 두께 설계의 클럽페이스 덕분에 반발계수가 페이스 전반에 걸쳐 향상돼 임팩트 때 볼스피드를 높여주며, 아울러 약간 더 넓고 볼록한 형태의 솔이 잔디와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킨다.

/ By Jonathan Wall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