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7 16:59 (일)
일관성 높은 맞춤 드라이버의 중요성
일관성 높은 맞춤 드라이버의 중요성
  • 성승환
  • 승인 2019.09.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타기 좋기는 하지만 골퍼들이 진정 맞춤식
드라이버로부터 원하는 것은 일관성이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더스틴 존슨과 같은 세계적인 드라이버샷 기량 보유자는 드라이버와 샤프트에 대한 실험을 하려고 할 때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기회가 아주 많다. 반면 일반 골퍼들은 더스틴이 이용할 수 있는 높은 지식을 갖춘 투어 담당자나 첨단 스윙 분석기와 같은 것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하지만 샤프트를 테스트할 때 프로 선수와 같이 접근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 론치 모니터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 단순히 볼이 어떻게 공중으로 날아가는지 살펴보는 것을 넘어 골퍼의 기량을 수치로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예를 들면 트루스펙 골프와 같은 첨단 맞춤 업체를 찾는 것이 골퍼들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핵심적 데이터로는 볼스피드, 발사 각도, 스핀양이 있다. 이 셋 중 볼스피드가 클럽의 잠재력에 대한 가장 뛰어난 지표이며, 어떤 샤프트가 골퍼의 스윙에 맞는지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준을 제공한다.
2. 샷의 분산에 우선순위를 둔다. 볼을 320야드까지 때려내는 것은 좋지만 실전에선 일관성 있게 페어웨이를 적중시키는 드라이버샷이 스코어를 낮춰준다.
3. 자기 자신에게 초점을 맞춘다. 투어 프로가 분당 2,200회의 스핀양을 보여주며 12° 각도로 볼을 때려낸다고 해서 그것이 모든 골퍼들에게 최적의 상태라는 뜻은 아니다. 볼스피드를 기반으로 했을 때, 스윙스피드가 느린 골퍼들은 좀 더 높은 발사각도와 스핀양을 내는 드라이버가 거리 증대에 유리할 수 있다. 다시 말해 더스틴의 수치를 살펴볼 필요가 없다.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갖춰야 한다.

/ By Jonathan Wall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