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14:21 (금)
당신의 퍼팅 길라잡이 퍼트아웃, GET THE PUTTOUT!
당신의 퍼팅 길라잡이 퍼트아웃, GET THE PUTTOUT!
  • 성승환
  • 승인 2019.10.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팅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면서도 퍼팅 연습을 너무나도 등한시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해 효율적인 연습 기구를 추천한다. 아마존 골프 트레이닝 에이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될 정도로 이미 서구권 골퍼들 사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퍼팅 연습기구 ‘퍼트아웃’이 그것이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골프에서 퍼팅을 논할 때면 ‘드라이버는 쇼, 퍼팅은 돈’이라는 진부하지만 대체 불가능한 격언이 항상 뒤따른다. 골퍼들은 퍼팅의 중요성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 정작 퍼팅 연습은 너무나도 등한시한다. 사실 코스에서 행하는 모든 샷의 40%를 퍼팅이 차지하기 때문에 퍼팅 횟수를 줄일 수 있다면 스코어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퍼팅 능력 향상을 위해 새로운 연습 도구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영국에서 개발된 퍼트아웃을 주목해보자.
영국의 저명한 머천다이즈 디자인사인 데어포어(ThereFore)사가 개발한 퍼트아웃은 국내에는 지난해 8월부터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 아직 국내 골퍼들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퍼트아웃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한 히트 상품이며, 아마존 골프 트레이닝 에이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에 선정될 정도로 이미 골퍼들 사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는 퍼팅 연습 도구다.

기발한 방법으로 연습 효율 높여
퍼트아웃은 홀에 볼이 어떤 강도와 형태로 떨어지는지 연구해서 그 패턴을 시뮬레이션한 포물선 곡면 형태의 제품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고품질 엘라스토머 고무와 반투명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제작된 본체를 목표지점에 세워두기만 하면 연습 준비는 끝난다. 퍼트아웃에 퍼팅을 해서 볼이 퍼팅 방향과 정확히 일치해 돌아오면 에이밍이 정확히 잘 된 퍼팅이다. 이때 볼이 돌아오는 거리는 홀을 지나친 거리와 같은 거리다. 즉 퍼팅할 때마다 퍼트 거리를 정확히 알 수 있으며, 제대로 정확한 퍼팅을 하면 볼은 곡면을 타고 홀을 지나친 거리만큼 퍼팅 위치로 돌아온다.
퍼트아웃의 경사로에 위치한 마이크로 타깃 플러그를 눌러 작은 타깃 홀에 볼을 올리는 연습도 가능하다. 라인과 속도가 완벽한 퍼팅은 마이크로 타깃의 작은 홀에 볼을 정확히 멈춰 세울 수 있고, 다른 모든 실패한 퍼팅은 타겟 홀을 돌아 제 위치로 되돌아오게 된다.

퍼트아웃을 개발한 데어포어사의 그레이엄 브렛(Graham Brett) 대표는 “퍼트아웃을 활용해 반복 연습하면 퍼팅 감이 향상되고, 일관성을 갖게 돼 자신감이 상승한다”며 “그린에서 세밀한 목표 공략에 익숙해져 스코어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퍼트아웃은 간단히 접어 골프백에 넣고 휴대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연습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한편 퍼트아웃 공식수입원인 스포틱미디어웨어는 퍼트아웃 기구 본체와 더불어 퍼팅 미러와 매트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퍼팅 미러는 바닥면에 비친 자신의 퍼팅 어드레스 동작을 점검하고, 퍼터 헤드가 지나가는 지점과 볼이 나아가는 일정 지점에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게이트를 설치할 수 있어 정확한 스트로크 궤도 구축에도 도움이 된다. 또 퍼트아웃 전용 퍼팅 매트는 나일론 실을 심어 카페트 제조공법인 컷파일(Cut-pile) 공법으로 잘라내 스팀프미터 기준 3.0m의 실제 그린과 유사한 스피드와 구름을 재현했다. 퍼트아웃 제품은 현재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성승환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기자_ssh@hmgp.co.kr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