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0 15:58 (일)
부분 동작으로 살펴본 타이거 우즈의 완벽한 피치샷 비법
부분 동작으로 살펴본 타이거 우즈의 완벽한 피치샷 비법
  •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 승인 2019.10.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웨지샷의 거리와 탄도에 대한 타이거의 컨트롤 능력은 그가 일관되게 경쟁력을 회복하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다. 그는 겉으로 보면 셋업과 릴리스의 형태를 다양하게 조합함으로써 예외 없이 리커버리를 해내는 뛰어난 피치샷 구사 선수들의 기술적 공통점인 ‘상황에 맞는 정확한 샷’을 보여준다.

그의 현재 셋업과 동작을 1년쯤 전에 사용하던 것과 비교해보면 큰 향상을 이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향상은 대부분 어드레스 방법에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번에 소개한 사진을 보면 견고하면서도 역동적인 스탠스가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동작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그린 주변에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면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뛰어난 기술이다. 이 기술을 배워보자!

 

상체가 스윙의 엔진
타이거의 양팔이 몸에 얼마나 밀착돼 있는지 눈여겨보자. 이게 이상적인 동작이다. 두 부분이 밀착돼 있기 때문에 클럽을 앞뒤로 움직이는 힘은 몸에 의존하게 된다. 샷을 할 때 타이거가 상체를 어떻게 트는지를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몸을 많이 사용하고 팔의 사용은 줄이는 이러한 기술은 백스윙과 다운스윙 때 쉽게 완벽한 반원 궤도를 따라 적절한 스윙 궤도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일관성 있게 페이스 중심에 볼을 맞힐 수 있게 된다.

 

클럽은 낮게, 볼은 높게
크게 힘을 가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타이거가 샷한 볼은 비교적 짧은 시간에 멋지게 높이 날아오른다. 비밀이 무엇일까? 타격 구간을 통과할 때 좀 더 오랫동안 클럽헤드를 지면 가까이 낮게 유지하는 것이다. 피치샷은 아래로 찍는 샷이 아니다. 강하게 내려친다고 생각지 말고 미끄러져 나간다고 생각한다.

/ By Top 100 Teacher Kellie Stenzel

 

* 보다 상세한 타이거 우즈의 피치샷 비법은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10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webmaster@golfko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