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0 15:58 (일)
샤프트 정밀 피팅의 중요성
샤프트 정밀 피팅의 중요성
  • 성승환
  • 승인 2019.08.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버샷 향상을 위해 더스틴 존슨과 조던 스피스가 최적의 샤프트 찾기에 나섰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퍼팅 기량을 되찾은 텍사스 출신의 조던 스피스가 이번 시즌 들어 자주 그의 발목을 잡고 있는 또 다른 분야, 바로 드라이버샷 향상을 위한 장비 변화에 나섰다. 타이틀리스트의 TS3 드라이버에 만족하고 있는 스피스는 최근 그가 교정한 스윙에 맞는 최적의 샤프트를 찾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페이스 중심에 맞는 정확한 타격과 방향 컨트롤을 최우선으로 삼은 스피스는 몇 가지 기본 샤프트로 테스트를 했는데,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 것은 후지쿠라 벤투스였다. 이 샤프트는 토 쪽으로 빗맞던 스피스의 임팩트 지점을 좀 더 중심 쪽으로 옮겨주면서도 볼스피드는 비슷하게 유지했고(시속 274~277km) 빗맞은 샷은 크게 향상시켰다.
더스틴 존슨은 향상을 위해 바꿔야할 장비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그가 교체를 망설이던 부분이 있었으며, 그것은 드라이버 샤프트였다. 최근 자신의 부진에 무언가 잘못된 부분이 있다고 짐작한 존슨은 타이틀리스트의 저 스핀 모델인 벤투스 LT 시제품에 후지쿠라의 스피더 에볼루션 II 투어 스펙 샤프트를 장착했다.

검정색의 이 모델은 발사각도를 낮추고 눈에 띄게 단단한 그립 부분과 팁 부분 탄성을 통해 회전을 줄이게끔 설계돼 있다. 표면의 컬러와 LT 모델의 사양 덕분에 교체한 샤프트는 더스틴이 15년 이상 사용해온 제품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확연한 향상을 가져다줬다.

/ By Jonathan Wall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