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05 15:43 (목)
필드 위 박사, 브라이슨 디샘보가 깨달은 인생의 지혜
필드 위 박사, 브라이슨 디샘보가 깨달은 인생의 지혜
  • 성승환
  • 승인 2019.07.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 기계>란 책의 제10장 7절 변형 A. “0의 높이 변화”라는 내 스윙 동작의 특징이 바로 이 책의 이 부분에서 나왔다. 이 부분을 읽고 내 스윙 방법을 생각했으며, 동일한 길이의 클럽을 추구하게 됐고, 모든 것을 열심히 연습해 나만의 스윙을 개발하게 됐다.
내 양손은 어드레스 때 높게 놓여있는 듯 보이지만 그냥 양손을 임팩트 때 놓일 위치에 똑같이 두고 있는 것뿐이다.
처음에는 약간 시간이 걸리지만 일단 익숙해지고 나면 이런 방법이 클럽헤드를 다시 볼로 정확히 가져갈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된다.
이런 식으로 생각해보자. ‘골프 클럽의 스윙 기계를 설계한다면 그 기계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겠는가?’ 그 기계가 지나치게 과도한 움직임을 갖도록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아주 단순하게 동작을 반복하게 만들 것이다. 그게 바로 내가 추구하는 것이기도 하다.
일부 사람들은 내 방법이 약간 기이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여러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기량도 뛰어나다. 그리고 세계 랭킹에서도 상위 10위권을 향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나는 더 이상 사람들이 내 방법을 반박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내 비밀을 모두 털어놓은 것은 아니다. 암시와 약간의 정보만 주고 있다. 나머지는 듣는 사람들에게 달렸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