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6 15:18 (수)
2019 골프볼 가이드, 내게 맞는 최적의 골프볼 찾기
2019 골프볼 가이드, 내게 맞는 최적의 골프볼 찾기
  • 성승환
  • 승인 2019.06.1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멀리 날아간다. 모두 놀랄 정도로 내구성이 높다. 그렇다면 최고의 골프볼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 대부분의 경우 가격이 가장 큰 기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제시하는 새로운 혼합 범주는 누구에게나 최대의 효과를 보장할 수 있는 골프볼을 쉽게 고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By Michael Chwasky

타이틀리스트 PRO V1

타이틀리스트 PRO V1

대상 골퍼: 투어 수준의 성능과 거리에 더해 중간 탄도와 정밀한 쇼트게임 제어력을 원하는 골퍼. Pro V1x와 AVX의 중간에 해당되는 모델이다.
기술적 특징: 이전 모델보다 17% 더 얇은 커버가 쇼트게임의 제어력을 향상시킨다. 커다란 외곽 레이어가 볼스피드와 거리를 증대시켜준다. 속도가 더 빠른 새로운 코어가 스피드 증대는 물론 부드러운 감각을 제공하며 롱게임 때는 낮은 회전 특성을 보여준다. 흰색과 노란색 제품이 있다.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

캘러웨이 크롬 소프트

대상 골퍼: 저 스핀의 발사 성능, 빗맞은 타격 때의 증대된 실수완화성을 제공하는 다중 레이어, 우레탄 커버를 특징으로 하는 볼을 좋아하며 여기에 더해 그린 주변에서의 뛰어난 제어력을 원하는 골퍼.
기술적 특징: 그래핀을 주입한 듀얼 패스트 코어가 볼스피드와 샷거리, 미들아이언과 쇼트아이언의 제어력을 높여준다. 매우 부드러운 우레탄 커버가 감각과 그린 주변에서의 회전율을 향상시킨다. 부드러운 압착강도가 감각과 실수완화성을 높여준다. 흰색과 노란색, 그리고 네 가지의 트루비스 컬러 제품이 있다.

 

스릭슨 Z-STAR

스릭슨 Z-STAR

대상 골퍼: 복합 레이어와 부드러운 느낌의 우레탄 커버로 된 골프볼이 가져다주는 저 스핀의 발사 특성과 바람이 부는 날에 발휘되는 뛰어난 성능을 좋아하는 골퍼.
기술적 특징: 패스트 레이어라 불리는 코어(중심부는 부드럽고 바깥으로 갈수록 단단해진다)가 부드러운 감각을 제공하며 볼스피드와 샷거리를 증대시킨다. 4세대 스핀 스킨과 SeRM 외부 코팅이 짧은 샷 때 스핀과 제어력을 높여준다. 338개의 스피드 딤플 패턴이 다양한 플레이 조건에서 비행궤도를 안정시킨다. 흰색과 노란색 제품이 있다.

테일러메이드 TP5
테일러메이드 TP5

테일러메이드 TP5

대상 골퍼: 투어 수준의 성능과 낮은 발사각도의 티샷, 웨지샷 때의 많은 스핀양, PGA 투어에서 우승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을 모두 갖춘 볼을 원하는 골퍼.
기술적 특징: 4개의 층으로 구성된 스피드-레이어 구조가 볼스피드를 높여준다. 트라이-패스트 코어가 샷거리를 최대화해준다. 매우 부드럽고 내구성 높은 우레탄으로 만든 듀얼-스핀 커버가 자랑거리다. 고탄성 재질이 반발력을 더욱 높여준다. 흰색 모델과 테일러메이드의 새로운 픽스 그래픽을 채택한 모델이 있다. 픽스 그래픽 모델은 날이 어둡거나 지나치게 햇볕이 강할 때 볼을 잘 식별할 수 있게 해주며, 쇼트게임이나 퍼트 때 스핀의 정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리지스톤 투어 B X

브리지스톤 투어 B X

대상 골퍼: 스윙스피드 시속 105마일(170km)을 넘어서는 골퍼 중 티샷 때 낮은 스핀의 발사 성능을 보장하고 다양한 샷을 할 수 있는 샷 조정력을 제공하며 투어에서 성능이 검증된 볼을 원하는 골퍼.
기술적 특징: 슬립리스 커버가 임팩트 때 좀 더 높은 밀착력을 제공한다. 점진적 압착강도의 코어가 드라이버샷의 볼스피드를 높이며 사이드 스핀은 줄인다. 듀얼 딤플 디자인이 거리와 제어력을 높인다. 이음새 없는 커버 기술이 성능과 공기역학적 특성을 향상시킨다.

/ Tested and rated by Golf.com

*보다 다양한 골프볼 모델의 정보를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6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