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17:26 (목)
렉서스, 가슴뛰는 드라이빙 뉴 RC 출시
렉서스, 가슴뛰는 드라이빙 뉴 RC 출시
  • 황창연
  • 승인 2019.06.1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렉서스 코리아가 12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RC’ 미디어 행사를 갖고 ‘RC F’, ‘RC 350 F SPORT’, ‘RC 300 F SPORT’ 등 세 가지 모델의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C F는 렉서스 브랜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는 고성능 모델로 자연흡기의 5.0L V8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있다. 론치(LAUNCH) 컨트롤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한층 다이내믹한 운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은 어떤 속도에서나 차량을 보다 안정적으로 제어한다.

외관은 트랙에서 태어나다는 컨셉트에 따라 모터스포츠 이미지가 그대로 전달된다. 차량 전면부의 스포일러와 측면 공기 배출구 등 공기역학성능을 높여주고 차량 주변의 난기류를 개선해 탁월한 조종 및 직진 안정성을 발휘한다. 인테리어는 F 모델 전용 미터, 세미 아닐린 소재의 시트 등 ‘F’ 만의 감성을 적용해 고성능 럭셔리 쿠페로서의 이미지를 실현했다.

한편, RC F의 역동적인 비율에 LC의 우아함이 더해진 ‘RC 350 F SPORT’, ‘RC 300 F SPORT’ 모델에는 렉서스의 V6 가솔린 엔진과 L4 터보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렉서스 코리아 이병진 상무는 RC는 렉서스 팬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팬에게도 가슴 뛰는(와쿠도키) 드라이빙의 진수를 보여드릴 모델이라며 RC와 함께 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창연 hwangcy@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