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17:26 (목)
캘러웨이골프, 에픽 더블 다이아몬드 드라이버 한정판 출시
캘러웨이골프, 에픽 더블 다이아몬드 드라이버 한정판 출시
  • 성승환
  • 승인 2019.06.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캘러웨이골프가 투어 선수들에게만 지급되던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 ‘에픽 플래시 서브제로 더블 다이아몬드’를 전국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300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에픽 플래시 서브제로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은 인공지능(AI)이 설계한 플래시 페이스 테크놀로지에 낮은 스핀과 높은 관용성을 더한 서브제로 모델 중 투어 선수들에게만 지급되던 특별한 모델이다.

에픽 플래시 서브제로 더블 다이아몬드 드라이버의 가장 큰 특징은 스핀을 최소화한 헤드 디자인이다. 기존 에픽 플래시 서브제로보다 낮은 스핀량을 제공한다. 헤드에는 투어 선수를 위한 검품 기준을 충족하는 증거인 'TA' 마크가 새겨져 있다. 완성도 높은 투어 레벨의 제품이란 뜻이다.

에픽 플래시의 핵심기술이자 A.I가 디자인한 플래시 페이스 기술도 적용됐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드라이버를 만들 때 디자인 공정은 5~7회 이내로 진행된다. 그러나 이번 에픽 플래시를 설계하면서 캘러웨이는 AI와 연산 능력, 그리고 머신 러닝(인공지능의 학습능력)을 사용해 무려 1만5,000회의 반복된 결과를 거쳐 플래시 페이스를 만들어 냈다. 

여기에 전작인 GBB에픽에서 선보였던 제일브레이크 기술을 결합해 볼 스피드를 극대화했다. 제일브레이크는 페이스 뒤편에 크라운과 솔을 연결하는 2개의 티타늄 바를 배치한 기술로, 2개의 티타늄 바가 솔과 크라운을 단단하게 잡아줌으로써 임팩트 시 페이스에 운동에너지를 집중시켜 더 긴 샷거리를 만들어낸다.

로프트는 9도만 출시되며, 샤프트는 그라파이트 디자인사의 투어AD VR-5S, VR-6S, VR-7S 세 가지로 장착됐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