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2 11:23 (월)
캘러웨이골프,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출시
캘러웨이골프,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 출시
  • 성승환
  • 승인 2019.05.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캘러웨이골프가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을 새롭게 선보인다.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은 기존 크롬소프트 X와 동일한 기술력에 트리플 트랙 기술을 접목해 정렬의 일관성과 정확도를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트리플 트랙은 3개의 선을 골프볼에 새겨 넣은 기술이다.

먼저 목표 조준과 정렬에 1개의 선보다 3개의 선이 훨씬 도움이 된다. 양 옆에 보조선 2개가 더 있을 때 인간의 배열시력(Vernier acuity, 둘 이상의 물체가 평면상에서 일렬로 있는지 여부를 판별하는 능력)을 더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골퍼들이 훨씬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쉽고 빠르고 정확한 정렬에도 도움을 준다.

선의 두께 또한 배열시력에 영향을 미친다.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은 두꺼운 굵기의 빨간색 선 1개가 중앙에 위치하고, 양쪽으로 얇은 두께의 파란색 선이 그어져 있다. 이와 같은 선 굵기의 조합은 같은 굵기의 선 3개가 나란히 있는 것보다 배열시력을 향상시켜 퍼팅 목표 조준의 정확도를 더욱 높여준다.

컬러도 중요하다. 선의 컬러가 진할수록 볼을 잘 볼 수 있는데, 특히 빨강, 파랑, 초록빛의 3원색은 인간의 배열시력에 가장 효과적인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초록색 잔디위에서 보여지는 빨간색 중앙선과 파란색 보조선은 다른 색상의 조합보다 시인성이 좋아 집중도를 높여준다.

이번 크롬소프트 X 트리플 트랙 골프볼에도 첨단 소재 그래핀이 사용됐다. 가벼우면서 강도가 높은 그래핀을 아웃코어에 삽입해 발생한 여유 무게로 이너 코어의 사이즈를 키워 질량을 기존 모델대비 약 80% 증가시켰다. 더욱 커진 이너 코어는 운동에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더 빠른 볼스피드와 긴 샷거리를 제공해준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