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2 11:23 (월)
빠르고 강력한 다운스윙 동작 익히기
빠르고 강력한 다운스윙 동작 익히기
  • 성승환
  • 승인 2019.05.0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축구의 속임수 동작이 아이언샷의 다운스윙 파워를 크게 높인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아이언샷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은 톱 단계에서 아주 조금이라도 몸을 아래로 낮추는 경향이 있다. 장타자 샘 스니드보다 이를 더 훌륭하게 해낸 선수는 없었다. 그는 양쪽 무릎을 모두 구부리면서 동시에 바깥으로 벌리는 동작으로 다운스윙을 하곤 했다(위 사진). 파워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려면 이렇게 스프링을 장착한 듯한 다운스윙이 필수다.

속임수 동작
다운스윙의 시작 단계에서 체중을 옮기며 아래쪽으로 자세를 낮추는 것은 고전적인 파워 동작이다. 왼발의 위에서 왼쪽 무릎을 바깥으로 구부리고 오른쪽 무릎을 뒤쪽의 원래 위치에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면 이러한 자세를 정확히 취한 것이다.

이렇게 해보자

미식축구에서 볼을 가지고 있는 공격 선수가 이용하는 속임수 동작을 생각해보자. 그들은 태클하려는 선수를 유인하려고 한쪽으로 몸을 움직이려고 하다가 이어 반대 방향으로 급하게 방향을 틀어 상대의 중심을 허문다. 본질적으로 이것이 바로 스니드가 아래쪽으로 몸을 낮추는 동작과 똑같다.

백스윙의 톱 단계 가까이 갔을 때 오른발을 바깥과 아래쪽으로 밀어주며 그때까지 축적한 에너지를 다시 타깃 방향으로 옮겨주는 것이다. 방향을 전환할 때는 이렇게 아래쪽과 바깥으로 가하는 압력을 높이면서 왼쪽으로 동작을 폭발시킨다. 말하자면 속임수 동작으로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스니드의 자세다.

/ By Brian Manzella, English Turn Golf & C.C., New Orleans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