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12 11:23 (월)
[황아영의 골프 피트니스] 체력 강화를 위한 골프 운동법
[황아영의 골프 피트니스] 체력 강화를 위한 골프 운동법
  • 김윤선
  • 승인 2019.05.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우내 운동을 멀리했다면, 18홀 동안 일정한 스윙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라운드 전 체력을 끌어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전신 근력을 자극해주는 동작을 소개한다. 헤어메이크업_ 바이엘린(02-545-2287)

 

 

하체 근력을 강화해주는 ‘스쿼트 사이트 킥’
 

[운동방법] 1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린 후,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2 무릎을 피면서, 오른다리를 옆으로 뻗어낸다. 3 좌우 반복하고, 최대 가능 횟수를 1세트로 총 3세트 실행한다.

 

 

 

밸런스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밴딩 니킥’
 

[운동방법] 1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려 선 상태에서 양 손을 머리 뒤로 둔다. 2 오른 무릎을 옆으로 구부려 팔꿈치와 가까워지도록 한다. 이때
다리를 들어올리는 힘은 복부 근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집중한다. 3 좌우 반복하고, 최대 가능 횟수를 1세트로 3세트 실행한다.

 

 

 

코어 근육을 위한 ‘암워킹 플랭크’

 

[운동방법] 1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린 후 똑바로 선다. 2 손으로 바닥을 짚으며 앞으로 걸어가 플랭크 자세를 만든다. 3 엉덩이가 아래로 내려가거나 위로 솟아오르지 않도록 몸을 일직선으로 유지한다. 4 플랭크 자세에서 10초 유지한 후, 손을 짚으며 역순으로 돌아온다. 5 10회 3세트 반복한다.

 

 

상체 근력을 키워주는 ‘헤드 투 니’
 

[운동방법] 1 양손은 바닥을 짚고, 무릎을 어깨 너비로 벌린 상태에서 골반을 들어올려 견상자세를 취한다. 2 마시는 호흡에 오른다리를 위로 들어올렸다가 내쉬는 호흡에 무릎을 구부려 얼굴 가까이 오도록 한다. 이때 체중을 상체로 보내며 복부에 힘이 들어가도록 한다. 3 좌우 반복하며, 최대 가능 횟수를 1세트로 총 3세트 실행한다.

 


 

 

김윤선 kys@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