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11:06 (수)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19 한국 美 골프장 - 라데나 골프클럽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선정 2019 한국 美 골프장 - 라데나 골프클럽
  • 정동철
  • 승인 2019.04.2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도시 춘천의 자연미 돋보이는 곳
KLPGA 투어 유일 매치플레이 5월15일부터 열전

강원 춘천시 신동면에 위치한 라데나 골프클럽은 두산그룹이 1990년 개장한 27홀 명문 회원제 골프장이다. 2007년에는 대대적인 리모델링과 함께 춘천 컨트리클럽에서 라데나 골프클럽으로 명칭을 변경하는 등 재탄생했다.

명승부가 연출되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유일의 매치플레이 대회인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개최지로도 유명하다. 올해 대회는 515일부터 5일간에 걸쳐매치퀸을 가린다.

라데나(LADENA)는 레이크(LAke), 가든(garDEn), 네이처(NAture) 3개 코스 명칭의 합성어다. 아름다운 춘천의 깨끗하고 잔잔한 호수를 배경으로 자연과 동화된 편안한 고품격 여가활동, 친 자연주의 명문 골프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은 호반의 도시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한 폭의 그림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또한 전 코스에 돌과 야생화로 이루어진 작은 정원을 뜻하는 30여개의 락가든을 조성해 170여종의 야생화가 계절마다 피어나 코스의 아름다움을 더한다. 여기에 명품 적송나무, 유실수 등 5,000여 그루의 아름드리 수목들이 코스 곳곳에 어우러져 마치 잘 가꾸어진 정원 속에서 플레이 하는 느낌이 든다.

코스는 홀마다 적절한 난이도를 적용해 싱글과 비기너의 확실한 차이를 나타내주는 곳이다. 뚜렷이 구분되는 페어웨이와 러프, 과감한 마운드, 자연과 조화된 갖가지 형태의 벙커와 연못, 폭포 등이 어우러져 라운드 마다 새로운 도전의욕을 불러일으킨다.

2그린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연중 국내 토너먼트 수준의 그린스피드와 27홀의 모든 그린이 동일한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재단이 인증하는 녹색경영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인증받은 라데나 골프장은 미생물을 이용한 천연 수질 개선, 다랑이 텃밭 농작물 재배 등 친환경 골프장으로도 유명하다. 다랑이 텃밭에는 계절별 유기농 농작물을 재배해 고객이 자유롭게 수확할 수 있는 나눔의 기쁨도 공유하고 있다.

클럽하우스에서는 지역 특산 음식인 춘천 닭갈비와 춘천 막국수 등을 연중 맛볼 수 있.

라데나 골프장은 춘천 내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다양한 후원과 두산 봉사인의 날 동참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겨울철에는 춘천지역 에너지 소외계층에 연탄봉사 활동과 노인복지회관, 지역아동센터 등에는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도 펼친다.

2018년 klpga 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티샷하는 박인비

특히 라데나 골프클럽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2008년부터 올해 12년째 개최하는 KLPGA 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이다. 이 대회는 KLPGA 투어 유일의 매치플레이로 매년 명승부를 통한 각본 없는 스토리들이 홀 곳곳에 숨어 있다. 지난해에는골프여제박인비가 출전해 국내대회 10년 만에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골프팬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오는 5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열전을 펼치는 올해 대회에도 디펜딩 챔피언 박인비를 비롯해 2009년 연장 9홀까지 가는 혈투를 펼치며 우승했던 유소연 등 톱스타들이 출전해 명승부를 펼친다.

-정동철 기자 ball@hmgp.co.kr, 사진-라데나 골프클럽 제공

 

 

정동철 ball@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