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3-19 13:28 (화)
[클럽 테스트 2019] 최신 골프클럽들을 테스트하고 평가하다
[클럽 테스트 2019] 최신 골프클럽들을 테스트하고 평가하다
  •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 승인 2019.03.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숍에서 직접 구입하든, 자격을 갖춘 피팅 전문가를 통해 자신의 체격이나 스윙 스타일에 따라 맞추든(우리는 이 방법을 강력 추천한다) 최신 장비들이 보여주는 성능은 역사상 최고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태초에 최초의 골프 클럽이 있었다. 최소한 바닷가에서 볼을 때렸던 15세기의 스코틀랜드 목동에게 그것은 충분히 좋은 것이었다. 하지만 그 이후 골프 산업계의 창조주들이 더 좋은 클럽을 만들어내기 시작했고, 나무와 가죽으로 대충 만들었던 장비를 철과 강철, 황동으로 빚어낸 빛나는 장비로 탈바꿈시켜 놓았다. 그리고 골퍼들은 이런 장비를 살펴보면서 “와, 정말 좋다”라고 감탄했다.
세대가 거듭되면서 자식이 자라 부모가 됐고 그와 함께 새로운 소재, 디자인과 참신한 홍보 문구가 등장했다. 골프장이 카본 재질의 클럽헤드로 가득 차는 것을 지켜본 열성 골퍼들은 곧 흥미롭고, 동시에 혼란스러운 질문을 던지지 않을 수 없었다. 내 스윙스피드와 스윙 궤도에는 도대체 어떤 유연성과 밸런스의 샤프트가 가장 잘 맞는 것일까? 내가 구축하고 있는 타격 각도에서 드라이버로 가장 좋은 결과를 얻어내려면 로프트와 라이 각도를 어떻게 조정해야 할까?
아는 것이 많아진 소비자들과 클럽 제조업자 모두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고 각종 데이터를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새로운 클럽에 큰 돈을 지불하는 것이 아무 의미가 없다는 것을 더욱 깊이 깨닫게 됐다. 이러한 여명 속에서 현대적인 클럽 피팅 산업이 탄생됐다. 오늘날 골프 피팅 산업은 대형 골프 할인매장부터 프로숍, PGA 투어의 연습장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는 클럽 브랜드의 판매와 소비자들의 구입, 그리고 골퍼들의 기량 향상에 대한 방법을 바꿔놓았다. 그리고 아직도 성장의 여지는 엄청나게 많이 남아있다.

이에 <골프매거진>은 2019 골프 시즌을 겨냥해 출시된 주요 브랜드의 최신 골프클럽들을 직접 테스트하고 평가했다. 피팅 전문가, 수많은 골퍼들과 함께 도출해낸 우리의 테스트 결과가 골퍼들의 현명한 클럽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다.

/ Tested and rated by Golf.com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webmaster@golfko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