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0 17:31 (월)
[뷰티 칼럼] 겨울에도 촉촉, 탱탱한 피부를 위한 메디컬스킨케어 팁!
[뷰티 칼럼] 겨울에도 촉촉, 탱탱한 피부를 위한 메디컬스킨케어 팁!
  •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 승인 2019.02.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피부 보호를 위해 최고의 처방은 보습이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낮은 온도와 찬바람으로 난방기, 온풍기 등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또 전국을 뒤덮고 있는 미세먼지는 겨울피부의 건조뿐 아니라 여드름 등 각종 소양증 피부질환을 악화시키는 주요 요인이다. 피부건조는 피부예민과 더불어 주름발생, 안면홍조, 색소침착 등의 문제를 악화시킨다.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세포의 면역력 저하와 기능 약화로 수분부족, 각질, 가려움증, 탄력저하, 주름 등이 발생되기 쉽다. 이에 따른 겨울 피부의 최고 처방은 보습이다.

겨울철 피부보습을 위한 메디컬 피부관리로 메디컬 시술과 메디컬 스킨케어, 그리고 홈케어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첫째, 보습 및 피부재생을 위한 대표적인 메디컬 시술로 물광주사와 단백질주사가 있다. 물광주사는 수십 개의 니들로 구성돼 한 번에 넓은 부위를 시술 할 수 있는 장점과 빠른 시술시간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어 인기가 높다. 주로 피부층에 직접 히알루론산을 진피층에 주사해 충분한 수분공급과 함께 피부미백 및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단백질 주사는 이미 잘 알려진 PDRN를 포함해 연어주사, DNA주사, 아기주사 등으로 불리는 메디컬 시술을 말한다. 주로 극심한 피부건조뿐 아니라 피부세포의 모세포 섬유아세포 기능을 회복시킨다. 또 콜라겐 및 엘라스틴, 기질 등을 생산하며 진피층의 두께를 회복시켜줘 노화된 피부를 좋은 피부재생시술이다. 단백질 주사 또한 특수한 기구를 이용해 한 번에 넓은 부위를 시술 할 수 있고 빠른 시술 시간과 일상생활에 지장이 크게 없다.

둘째, 건조한 날씨와 겨울철 미세먼지로 인한 모공 막힘 등으로 여드름 및 뾰루지, 가려움 등의 피부문제를 예방하는 다양한 메디컬스킨케어 프로그램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아쿠아필이다. 아쿠아필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막힌 모공을 열어줘 모공을 막고 있던 묵은 각질 및 피부주변의 노폐물을 썩션기를 통해 청소해준다. 또한 개인 피부타입에 따라 필요한 영양성분 침투와 충분한 보습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아쿠아필 관리는 피부타입에 따라 월 2회 또는 1회를 대부분 추천하고 있다.

셋째, 겨울철 피부보습을 위한 홈케어다. 평소 피부와 밀접한 생활습관과 데일리 스킨케어는 매우 중요하다. 겨울에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부보습을 잃지 않기 위한 생활습관의 노력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실내 적정 습도유지 및 충분한 수분섭취, 유수분이 적당한 보습제 사용, 1~2회 보습팩 사용, 피부세포의 재생시간(오후 10~새벽 2)의 숙면, 자외선 차단 이외에 지나치게 피부자극을 주는 마사지, 박피, 때밀이, 잦은 사우나 이용과 뜨거운 물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박선희: 코앤유피부과/성형외과 총괄실장, 코즈엠 메디컬 에스테틱 대표, SBR 코스메틱 대표, 서경대학교 외래교수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webmaster@golfko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