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11:06 (수)
새로운 디자인의 웨지,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7 슬레이트 블루
새로운 디자인의 웨지,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7 슬레이트 블루
  • 성승환
  • 승인 2019.02.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틀리스트가 SM7 슬레이트 블루(Slate Blue) 웨지를 국내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이 웨지는 보키 디자인 SM7의 성능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재탄생된 제품이다.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타이틀리스트는 드라이버부터 퍼터 등 클럽 일체는 물론 골프볼까지 용품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준수한 성능과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다. 훌륭한 제품들이 즐비하지만 그중에서도 ‘웨지 장인’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클럽 디자이너 밥 보키(Bob Vokey)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개발하고 있는 보키 디자인 웨지는 스카티 카메론 퍼터와 함께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 웨지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신제품을 2년마다 한 번씩 출시하는 루틴을 고수하는 타이틀리스트는 지난해 3월, 보키 디자인의 신형 웨지인 SM7을 선보인 바 있다. 그리고 이 SM7 웨지의 외관을 다시 한 번 손본 ‘SM7 플레이트 블루 웨지’를 내놓았다. SM7 플레이트 블루 웨지는 중후한 느낌의 플레이트 마감 위로 옅게 깔린 은은한 블루 컬러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SM7 웨지가 지닌 투어 레벨의 퍼포먼스는 그대로 가져가면서 색다른 헤드 디자인으로 골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유니크한 클럽이다.

샷거리의 일관성 높인 무게 중심 설계
타이틀리스트 측은 “SM7 플레이트 블루 웨지 특유의 무게중심 설계를 적용해 각 로프트, 바운스, 그라인드 세팅에 최적화된 거리 컨트롤이 가능하며, 보키 웨지만의 부드럽고 견고한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말하는 ‘특유의 무게 중심 설계’란 지난 2016년 출시된 SM6 웨지에 처음 채택돼 투어 선수들과 골퍼들의 관심을 끌었던 공법이다. 웨지별 고유의 퍼포먼스 목적을 최대한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로프트별 임팩트 지점과 일치되는 최적의 무게 중심을 찾아 적용한 것이다.

낮은 로프트(46~52°)의 무게 중심은 더 낮게, 중간 로프트(54~56°)에서 높은 로프트(58~60°)로 갈수록 점진적으로 더 높게 위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더욱 정교하고 일관성 있는 샷거리와 탄도 컨트롤이 가능한 것은 물론 보키 웨지 중 가장 탁월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특히 SM7 웨지는 이전 모델들보다 무게 중심의 변화가 한층 명확히 구분될 수 있도록 발전해 더욱 일관된 퍼포먼스와 심리적인 안정감도 제공한다.

맞춤형 밀드로 강력한 스핀과 탄도까지
날카롭고 일관된 쇼트게임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는 특히 웨지 페이스의 그루브 기술이 많은 효과를 발휘해야 한다. 여러 웨지메이커들이 저마다의 첨단 그루브 제작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데 보키 디자인의 스핀 밀드 기술은 그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SM7 플레이트 블루 웨지는 기존 SM7 웨지처럼 페이스에 17개의 메인 그루브와 미세한 수평선으로 구성된 스핀 밀드 그루브가 새겨져 있다. 메인 그루브는 로프트별로 이상적인 볼과 그루브 접촉을 만들어주기 위해 두 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46~54°의 낮은 로프트 웨지는 좁고 깊게, 56~62°의 높은 로프트 웨지는 넓고 얕게 만들어졌다. 이런 세심한 디자인을 통해 만들어진 날카로운 그루브 모서리는 모든 웨지샷에서 최적의 스핀양과 컨트롤 성능을 제공한다. 또 메인 그루브 사이사이를 가르는 미세한 그루브는 이전 모델보다 더 촘촘하게 설계됐고, 타이틀리스트 자체 테스트 결과 평균 100rpm 이상의 더 많은 스핀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밥 보키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표면 열처리 공법과 100% 전수 검사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내구성까지 완벽하다는 평가다. 밥 보키의 손길이 담긴 스페셜 에디션, SM7 플레이트 블루 웨지는 2월 중 만나볼 수 있다.

 

성승환 ssh@hmg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